언어치료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언어치료란

언어치료란

 

<아동 언어치료>

말, 언어의 가장 큰 기능은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는 기능과 타인의 감정과 기술을 받아들일 수 있는 의사소통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언어치료란 아동의 현재 언어수준에 관한 자세한 평가를 바탕으로 아동에게 맞는 체계적인 프로그램 및 부모상담을 통해 아동의 언어치료가 치료실 내의 상황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 환경에서도 연결될 수 있도록 하여 일상생활에서 보다 능률적인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언어치료를 통해 아동은 긍정적인 자아상을 회복하게 되고 사회성이 발달하게 됩니다.



<성인 언어치료>
 
성인 언어치료란 성인이 된 후 발생한 후천적 요인 (예 : 뇌손상으로 인한 언어장애) 및 아동기에 발생하였지만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교육, 치료가 적절하지 못하였을 경우에 아동에 비하여 증상이 오래 유지된 것입니다.


아동 언어치료의 경우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언어들을 습득 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 되지만 성인 언어치료의 경우 이와 달리 습득했던 언어의 소실을 막아주고 손상된 부분을 집중해서 치료하는 치료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근육의 문제가 동반되거나 주된 문제인 경우 구강운동과 발성 연습또한 병행하여 기능적인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 재활치료입니다. 





Copyright © HAPPYMINDPLAY.COM All rights reserved.
인천광역시 서구 중봉대로586번길 9-4 (연희동, 쓰리엠타워 5층)
Tel.032-563-2772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