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드라마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이코드라마란

사이코드라마란


사이코드라마는 아이, 청소년, 어른들을 위한 일종의 놀이치료입니다. 사이코드라마는 한 개인의 인생의 문제를 무대에 올려 지금까지 보였던 정형화된 방식이나 자신에게 익숙한 방식이 아니라 자발성과 창조성을 통해 새롭고 창조적인 방식으로 그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시도를 하게 합니다.



사이코드라마를 통해 현실에서 가장 갈등을 빚고 있는 사람을 가상의 현실에서 만나거나 과거에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공유한 사람을 만나보기도 하고 미래의 나를 만나보기도 합니다.
 사이코드라마를 통해 현재나 과거의 문제를 새롭게 해결하는 방식을 연습해 보고 감정의 카타르시시를 경험하기도 하며 미해결 과제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사이코드라마는 집단 구성원을 통해서 주인공과 관객이 모두 치유의 경험을 하기도 하고 치료자와 단 둘이 사이코드라마 기법을 통해 자신의 개인적 문제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다른 상담치료와 달리 1회의 치료만으로도 문제에 대한 통찰을 얻기도 하고 자신의 마음을 짓눌렀던 문제들로부터 마음의 자유함을 얻을 수도 있는 치료법입니다.  또래집단, 같은 반 친구들, 직장내 동료들 같이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집단의 문제를 다루는 소시오드라마도 있습니다.

 사이코드라마는 빈 의자 기법, 역할 바꾸기, 보조자아 등을 통해 자신의 문제를 타인의 눈으로 바라보는 통찰력을 키워줄 수 있으며 타인의 입장을 좀 더 유연하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마음행복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사이코드라마를 위한 소극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이코드라마를 통해 여러분들이 새로운 자아와 역할을 발견하고 과거에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를 가상의 현실에서 다시 경험하고 실현하는 놀라운 경험을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Copyright © HAPPYMINDPLAY.COM All rights reserved.
인천광역시 서구 중봉대로586번길 9-4 (연희동, 쓰리엠타워 5층)
Tel.032-563-2772

PC 버전으로 보기